영상모음2010. 1. 9. 06:42

유럽 발트 3국의 제일 위에 있는 에스토니아 수도 탈린에서 배를 타고 1시간 반 정도 가면 핀란드 수도 헬싱키에 도착한다. 유럽에 살면서 핀란드를 두 번 다녀왔다. 그리고 에스페란토 국제행사에서 핀란드 사람들을 자주 만난다. 핀란드 사람들 스스로도 인정하는 특징이 있다.

회의장 뒷쪽 구석진 자리에 앉아 있는 사람들은 거의 대부분 핀란드 사람이다. 단체 관광에서 안내자가 설명할 때 가장 먼 거리에 서서 듣고 있는 사람들은 대개 핀란드 사람이다. 핀란드 공공장소에서 큰 소리로 대화하는 사람들은 외국인이거나 술취한 사람들이다.

이렇게 자기를 잘 드러내지 않고, 내성적인 핀란드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기발한 놀이나 아이디어로 세계인들을 놀라게 한다. 예를 들면 휴대폰 던지기, 아내 업고 달리기, 장화 던지기, 모기 때려 잡기, 진흙탕 축구, 사우나 오래 버티기 등 다양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면캡쳐 출처: http://www.intel.com/en_uk/cannonbells/index.htm

최근 인터넷에서 핀란드 사람들이 진짜 인간을 대포알로 사용해서 쏘는 재미난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영상을 보면서 역시 핀란드 사람다운 발상이구나라고 느꼈다. 이들은 세계에서 가장 큰 "Intel chime"을 만들기로 의기투합했다. 다섯 명의 장정이 안전모와 목 보호대를 착용하고 각각 관에 들어간다. 그리고 얼마 후 펑 소리와 함께 일제히 공중으로 날아가 떨어지는 영상이다.



* 최근글:
초2 딸에게 커닝 가르치고 나쁜 아빠로 찍히다

  폴란드 여대생의 유창한 한국어
  가장 아름다운 폴란드 여성 10인
  한국에 푹 빠진 리투아니아 여대생
  세계 男心 잡은 리투아니아 슈퍼모델들
  미국 부통령, 우크라이나 여성들 세계 최고 미인
  브아걸 논란에 속옷 벗은 YVA가 떠오른다
  기쁨조로 거리 나선 수백명 금발여인들
  라트비아 하지 새벽 알몸으로 달리기
  리투아니아의 한반도 지형 호수
  국적 때문 우승해도 우승 못한 한국인 피겨선수

<아래에 손가락을 누르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