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0. 6. 19. 07:48

18일 월드컵 경기에서 세르비아가 독일을 이겼다. 월드컵 유럽지역 예선에서 리투아니아와 한 조를 이루었던 세르비아가 막강한 화력으로 오스트레일리아를 이긴 독일을 철벽수비로 1:0으로 이겼다.

세르비아의 수도는 베오그라드이다. 과거 유고슬라비아 시절 세르비아를 여러 차례 다녀왔다. 특히 1990년 베오그라드에서 나를 안내해주었던 현지인의 물음이 아직도 생생하다.

"런던과 모스크바간 거리는 얼마일까?"
난데없는 물음에 심각하게 답을 찾느라 머리를 굴러보았다.
...... 런던은 자본주의의 상징, 모스크바는 사회주의 상징...... 그렇다면 이념간 거리는? 등등......
 
"적어도 몇 천 킬로미터는 될 것이다."라고 지리적 거리를 떠올리면서 답하자
"런던과 모스크바간 거리는 1백 미터도 안 된다."라는 생뚱맞은 해답을 말했다.

현지인은 베오그라드의 같은 거리에 있는 두 호텔을 나에게 손가락으로 가리켰다. 그 손가락을 따라 위를 쳐다보니 호텔 이름이 하나는 모스크바, 다른 하나는 런던이었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동영상은 바로 베오그라드 거리에 일어난 믿기 어려운 일이다. 개들이 도로를 점거하고 마치 다가오는 차를 세우면서 교통검문을 하는 듯하다. 차가 조금씩 앞으로 움직이자 이를 막아서고 자동차 번호판을 물어서 떼어내버린다. 너무나 능속한 솜씨에 놀라지 않을 수 없다.




너무나 의외적인 일이라 혹시 설정이 아닐까 의문이 들기도 한다. 추가 정보를 얻는 대로 전하고자 한다.

* 최근글: 월드컵 부부젤라도 내쫓지 못한 참새처럼
               지구촌 후끈, 열혈 여성축구팬들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클릭하시면 -> 구독+하실 수 있습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