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선수 김레베카2010. 6. 22. 08:55

김레베카는 리투아니아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인 피겨 스케이팅 선수가 있다. 1998년 리투아니아에 태어나 만 7세에 피겨 스케이팅에 입문했다.

그 동안 리투아니아를 비롯한 발트 3국, 폴란드에서 국제경기 노비스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어 미래의 유망주로 관심을 끌고 있다. (관련글: 김레베카 폴란드에서 2년 연속 우승)  

이번 여름방학을 이용해 김레베카 선수는 지난 해에 이어서 슬로바키아에서 3주간 전지훈련을 받는다. 이후 리투아니아 빌뉴스를 떠나 러시아 모스크바에 정착할 예정이다.

김레베카 선수는 5월 모스크바 CSKA(군대 중앙 스포츠 클럽의 약자)에서 테스트를 받아 통과했다. 체스카는 러시아 명문 스포츠 클럽이다. 9월부터 김레베카 선수는 이 체스카에서 본격적으로 피겨 스케이팅을 훈련을 받는다.
(CSKA 아이스링크 입구에서 김레베카 ▲)

리투아니아를 떠나서 아쉽지만, 세계에서 차지하는 러시아 피겨 스케이팅 위상은 말할 필요가 없다. 엄격하기로 유명한 체스카에서 잘 적응해서 "계속 연습하고 더욱 더 많이 뛰어서 연아 언니같이 올림픽에 나가서 금메달 따고 싶어요."라고 말하는 김레베카 선수가 자신의 꿈을 꼭 이루면서 한국을 빛내주길 바란다.


* 최근글: 포르투갈전, 정대세가 눈 감은 이유는?

  10주 전지훈련 마친 피겨선수 김레베카
  피겨선수 김레베카, 블로그에서 TV 방송까지
  우아한 피겨 뒤엔 고된 훈련이 있었다
  스포츠댄스계에 한국 아이콘 된 두 형제
  국적 때문 우승해도 우승 못한 한국인 피겨선수

<아래에 손가락을 누르면 이 글에 대한 추천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 글을 읽을 수 있게 됩니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