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음2008. 10. 29. 08:57

몇 달 전 리투아니아의 한 친구가 한국 사람인 나에게 한국 안마기에 대한 입소문이 리투아니아 전역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거의 매주 금요일 빌뉴스에 있는 한국 안마기 매장을 간다. 그곳에 가면 무료로 안마기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안마기를 사용하려고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선다. 이런 사실 확인을 위해 언젠가 한번 현장에 가봐야지 하다고 계속 미루어왔다.

어제 시골 도시에 사는 장모로부터 전화가 왔다. 그 지역에도 한국 안마기 매장이 생겼는데 무려 4시간을 기다려 안마기를 약 30분 사용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렇게 좋을 수가 없어 엄청 비싸지만 구입할 의사가 있다고 말했다. 우리도 꼭 가보기를 권했다.

오늘 아내와 함께 시간을 내어 그 한국 안마기 매장으로 가보았다. 슈퍼마켓 2층의 넓은 공간이 있었다. 문을 열고 들어가니 수십 명의 사람들이 앉아서 강의를 듣고 있었다. 마치 대학의 넓은 강의실에 들어온 기분이 들었다. 그 옆을 보니 30개의 안마기 침대에 사람들이 가득 누워있었고, 한 쪽 벽에 기다리는 사람들이 앉아 있었다.

책임자와 대화를 하면서 많은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400여명이다. 1회 안마를 받는 데 36분이 걸린다. 오는 대로 무한정 안마를 받을 수 있다. 어느 한 사람은 벌써 160번 안마를 받았다. 그리고 무료이다. 대부분 연금을 수령하는 노인들이고, 건강이 안 좋은 사람들이 많다. 안마를 받아본 모든 사람들이 좋다고 말한다. 물론 홍보차원에서 해주는 것이지만 경제적 능력이 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무료로 마음 편하게 무한정 안마를 받을 수 있게 해주는 한국식 홍보방법에 리투아니아인들이 크게 감동 받고, 감탄하고 있다고 말한다.

안마를 마치고 가는 사람들 중 멀리서 나를 보면서 말없이 엄지손가락을 보여주던 할머니가 이 책임자의 말을 입증하는 것 같았다. 비록 한국의 특정 회사제품을 판매하는 곳이지만, 안마기로 통해 한국과 나아가 동양의학에 대한 아주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현장을 지켜보는 것 같아 흐뭇했다. 안마기뿐만 아니라 앞으로 황토침대도 보급할 계획이라고 한다. 한국 자동차, 텔레비전, 모니터, 휴대폰 등에 이어 안마기, 황토침대 등이 리투아니아를 비롯한 세계시장에 크게 환영을 받아 한국경제가 번창하기를 기원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