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래 동영상은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된 산악자전거 타기 동영상이다. 장소는 오스트리아 가르니트센클람(Garnitzenklamm) 계곡이다. 오스트리아 남부 산악지대로 이탈리아와 국경 근처에 있는 헤르마고르(Hermagor)에 위치해 있다.
하지만 위 동영상보다도 더 가슴 철렁이게 하는 동영상이 있어 소개한다. 페루의 산악자전거인 알레한드로 파스(Alejandro Paz)는 엄청난 속도로 안데스 산 위애서 밑으로 내려오고 있다. 속도뿐만 아니라 보는 이에게 오금을 저리게 하는 것은 바로 좁은 산길 오른쪽이다. 바로 낭떠러지와 같은 급경사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좁은 길 위에 놓인 바위로 무섭게 달리다가 한 순간 균형을 잃어 손잡이 방향이 조금만 오른쪽으로 치우친다면 그대로 밑으로 떨어질 재앙을 맞을 수 있는 상황이다. 아무리 스포츠가 좋다고 하지만 이것은 목숨을 내건 모험이다. 강심장이 아니고서는 할 수도 없고, 보기도 힘든다.
위 동영상을 보니 산악자전거를 즐겨타는 폴란드 친구가 떠오른다. 그는 지난해 9월 일행과 함께 중국과 티벳에 산악자전거를 타고 왔다. 그때 찍은 사진이 수천장이 된다고 함께 보자고 여러 차례 초대했다. 올해는 그의 집을 방문해 산악자전거 여행의 묘미를 함께 음미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