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모음2010. 10. 5. 08:01

최근 프로야구 선수 출신 이상훈 씨가 서울시가 주최한 공연 중에 이명박 대통령을 욕했다는 이유로 공연이 중단됐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는 소식을 접했다. 록밴드의 일반적 경향과 더욱이 주로 사회비판곡을 부르는 록밴드 <what>임을 고려한다면 이상훈 씨의 욕은 이해가 된다.

2008년 2월 리투아니아 가수 안드류스 마몬토바스는 대통령궁 앞에서 평어체로 대통령을 향해 노래를 불렀다. 리투아니아 대통령에게 이그날리나 원자력발전소 폐지 법안 서명 거부을 요구하는 시위 현장이었다. 노래 가사가 무례하다는 등 이유를 달아서 이를 저지하는 사람이 없었다.
(관련글: 야, 대통령아, 깨어나 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왕 욕이라는 주제가 나왔으니 최근 유럽 누리꾼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는 광고 동영상을 소개하고자 한다. 리투아니아 사람들이 일상에서 쓰는 많은 욕들은 러시아어에서 왔다. 아주 심한 욕 중 하나가 바로 ИДИ НА ХУЙ(이디 나 후이)가 있다. 상대방이 정말 성가시게 할 때 이 욕을 뱉으면 기가 죽든지 아니면 주먹 한 방이 날아올 수 있다. 뜻은 "남자의 거시기로 껴져버려!"이다.

이 쌍욕을 광고에 활용했다. 상품은 바로 콘돔이다. 쌍욕과 콘돔를 조합시킨 러시아 사람들의 재치가 돋보인다.  



* 최근글: 내가 크면 가난한 사람이 없을 거야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