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모음2013. 1. 7. 07:17

폴란드에 세계적으로 걸출한 테니스 선수가 있다. 아그니에쉬카 라드반스카(Agnieszka Radwańska)이다. 그는 여자프로테니스(WTA) 2013 시즌 투어 대회 중 하나로 최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ASB 클래식(총상금 23만5천달러) 대회에서 우승했다.


단식 결승에서 벨기에 야니나 위크마이어(Yanina Wickmayer, 23위) 선수를 2대0(6-4, 6-4)으로 제압했다. 이로써 그는 자신의 11번째 세계 정상 타이틀을 획득했다. 아그니에쉬카는 빅토리아 아자렌카(벨라루스), 마리야 샤라포바(러시아), 세리나 윌리엄스(미국)에 이어서 현재 세계 랭킹 4위이다.

1989년 3월 6일 폴란드 남부 지방 크라쿠브(크라쿠프, 크리코프)에서 태어났다. 스포츠 가문이다. 할아버지는 하키 선수, 아버지는 테니스와 피겨스케이팅 선수였다. 그의 여동생 우르쉴라(Urszula)도 프로 테니스 선수이다. [사진출처 image source link facebook.com]



위 영상은 2013 뉴질랜드 ASB 클래식 대회 결승전 모습이다. 아그니에쉬카는 폴란드 테니스 역사상 WTA 순위에서 가장 높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선수이고, 또한 테니스 선수로 백만달러 이상을 번 최초의 폴란드 선수이다.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