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10. 5. 17. 06:10

지난 금요일 리투아니아 현지인 친구 알렉사스가 사진과 함께 쪽지를 보내왔다.
"내가 방금 만든 김밥이야. 집에 있을 건가?"
"일 때문에 집에 있어야 돼."
"그럼, 기다려. 내가 따끈한 김밥을 가져다 줄게."
"이잉~~ 너가 김밥을 만들었다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렉사스는 한국 음식을 무척 좋아한다. 김치를 잘 먹어서 오래 전에 만드는 법을 가르쳐준 적도 있다(관련글: "한국 김밥 정말 최고여~"). 언젠가 우리집에 와서 먹어본 김밥이 맛있다면서 슈퍼마켓에서 재료를 사서 직접 집에서 만들어보았다(관련글: 유럽인 친구가 직접 만든 김밥).
 
이날 그는 빌뉴스 시내는 자동차보다 자전거가 더 빠르다고 하면서 자전거를 타고 5km 떨어진 거리를 달려왔다. 봉지에는 김밥이 담긴 도시락이 있었다. 한국인인 내가 자기보다 김밥을 더 잘 만들 것이다고 생각하면서 평을 부탁했다. 사실 한국인이라고 해서 다 잘 만드는 것은 아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선 한국인 입에 맞는 쌀이 아니였다. 윤기도 없고 퍼슥퍼슥했다. 김밥 크기도 일정하지 않았다. 소금도 부족하고 내용물도 부실했다. 하지만 이렇게 직접 김밥을 만들어 한국인 친구와 함께 나누어 먹고자 한 친구 알렉사스의 정성에 고마움을 느낀다.

* 최근글: 현지인 아내 없이 방송촬영 간 곳에 생긴 일

Posted by 초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