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얘기2011. 6. 17. 19:12

최근 우리 나라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가 된 "68억 원형육교의 위엄"을 사진을 보게 되었다. 사진 밑에 있는 설명 문구가 눈에 확 들어왔다.

"68억의 위엄이네요. 횡단보도 냅두고 굳이 저기 올라갈 사람이 있을까요?"
 

정말일까? 공무원 사회가 아무리 예산낭비에 익숙해 있다손 치더라도 횡단보도를 그대로 놓아두고 육교를 만들었을까...... 혹시 무슨 사연이 있지는 않을까...... 원형육교 지지대에 있는 원형 구조물은 무슨 용도일까...... 궁금증이 일어났다. 

댓글을 읽기 시작했다. 내용인즉 준공 전 사진이고 승강기가 설치되어 있다고 한다. 그래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었다. 우선 구글지도에서 찾아보았다. 해당 지도에는 아예 육교조차 없다. 무료 구글지도는 최신의 모습을 보여주지 않고 있음을 알 수 있다.
 
* 구글지도엔 원형육교가 나타나 있지도 않다.
 

그렇다면 다음지도(http://local.daum.net)는 어떨까? 원형육교가 한눈에 드러나 있다.

* http://local.daum.net/map/index.jsp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원형육교 / 다음지도

원글의 댓글이 말해주듯이 다음지도상에는 횡단보도가 사라졌다. 유럽에 가만히 앉아있으면서도 이렇게 쉽게 우리나라 천안 불당동에 있는 원형육교의 진실을 확인할 수 있게 해주는 현대 과학기술에 다시 한번 신기함과 놀라움을 느낀다.

* 최근글: 현수교 꼭대기 올라가는 겁 없는 러시아 10대들의 까닭  
 

해변 보더니 아빠 눈을 가려

외국 취재 소주 내놓았더니

짓궂은 파도에 비키니 조심해야

팔 하나로 50kg 여자 번쩍


금발 망신시킨 물공 속 여인

유럽 중세 고문 도구들

Posted by 초유스

초유스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